본문 바로가기
영어책

옥스퍼드 리딩트리 ort 3-31 해석과 단어정리

by 혜택받아요 2024. 4. 11.

Floppy and the puppets s (Floppy와 꼭두각시 인형들)

Floppy has a bad dream.

 

본문해석

 

P1: 아이들에겐 꼭두각시 인형이 있었어요.

P2: “이 인형은 아빠야,” Biff가 말했어요. “그리고 이 인형은 엄마야.”

P3: “이건 강아지야,” Kipper가 말했어요.

P4: Floppy는 기쁘지 않았어요.

P5: Floppy는 꼭두각시 인형들이 좋지 않았어요.

P6: Floppy가 짖고 또 짖었어요.

P7:”꼭두각시 인형들이 Floppy를 화나게 했어,” 엄마가 말했어요.

P8: Floppy가 자기 바구니 안으로 들어갔어요.

P9: Floppy가 잠들어 꿈을 꿨어요.

P10: 안돼! 엄마와 아빠가 꼭두각시 인형이었어요.

P11: 아이들도 꼭두각시 인형이었어요.

P12: 꼭두각시 Biff가 Floppy에게 나무 밥을 줬어요.

P13: 그리고는 아이들이 꼭두각시 강아지와 놀았어요.

P14: Floppy는 기쁘지 않았어요.

P15: Floppy가 벌떡 일어났어요. 정말 나쁜 꿈이었던 거예요.

P16: Floppy는 잠에서 깨서 너무나 행복했어요.

 

단어정리

some 약간, 조금의

bark 짖다

upset 화나게 하다, 언짢게 하다

fall - fell - fallen asleep 잠들다

give - gave - given 주다

bits of 하찮은, 조그마한

then 그때(과거·미래의 특정한 때를 가리킴) 그다음에, 그리고, 그러더니

sit - sat - sat 앉다

wake up 깨다, 정신을 차리다

 

문장외우기

The children had some puppets.

Floppy got into his basket.

He fell asleep and had a dream.

so were the children.

The Biff puppet gave Floppy bits of wood to eat.

Floppy was happy to wake up.

 

티칭가이드 (번역)

https://www.ortkorea.com/shop/image/resources/1285_FloppyandthePuppets3.pdf